정보N문화

박물관에서 듣는 진짜 여행 외

박물관에서 듣는 진짜 여행 외

by 운영자 2019.11.22

토요인문학강좌 23일 오후 2시
원주시 역사박물관에서 진행한 토요인문학 마지막 회가 내일 오후 2시 역사박물관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강좌는 오성민 PD가 ‘여행을 영상으로 디자인하다- 걸어서 세계속으로’란 주제로 누구나 쉽게 영상을 찍고 편집하는 방법과 지구별의 아름답고, 장엄한 대자연을 영상으로 소개한다.
오성민 PD는 현재 주식회사 별마루 필름 대표이자 여행전문 프로듀서로 방송 외에도 패션, 영화 제작, 강연을 통해 활발히 대중들과 소통 중이다.
대표작으로는‘KBS 걸어서 세계속으로’‘EBS 세계테마기행’ ‘세계 견문록 아틀라스’‘다큐프라임'등 각 방송사를 대표하는 여행 다큐멘터리를 통해 20년간 80여 개국 300여 도시 50여 민족을 만나 약 100여 편의 여행 다큐멘터리를 기록했다.
문의는 737-4371

박경리문학공원
‘박경리 이야기쇼’ 개최
박경리문학공원이 주최하고 원주여성문학인회가 주관하는 ‘박경리 이야기쇼’가 오는 30일 오후 2시 박경리문학공원에서 개최된다. 박경리 작가 생전에 지인으로 지냈던 분을 초청해 작가의 삶과 문학에 대해 듣고, 박경리 소설 낭독공연 및 성악과 기악, 시낭송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야기 손님으로는 이상진 교수와 오태권 교수가 출연하며, 2019 박경리 소설 낭독공연 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팀이 작품 ‘반딧불’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길주영(오보에), 이찬구(성악), 김태영(성악), 김태용(피아노), 최인혜(시낭송), 황윤정(시낭송), 원주콘서트콰이어(혼성중창단) 등의 공연도 준비돼 있다.
박경리문학공원 관계자는 “박경리 작가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재능기부 강연 ‘사람책 도서관’ 개최
12월 매주 금요일 시립중앙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
원주시립중앙도서관이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멘토 역할을 할 수 있는 사람책을 발굴해 지역사회의 유대감 형성에 기여하는 재능기부 강연 ‘사람책 도서관’을 12월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시립중앙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 개최한다.
‘사람책 도서관’은 종이책이 아닌 사람 자체가 책이 되어 이야기, 대화, 질문 등을 통해 생생한 지식과 지혜, 경험을 전해주는 사업이다.
12월의 사람책 활동가는 ‘수상한 부시장’의 최광철 작가와 상지대학교 최동규 초빙교수이다.
최광철 작가는 ‘행복한 삶을 찾아 떠나는 글쓰기’를 주제로 12월 6일과 13일에, 최동규 교수는 ‘더 행복한 가정으로의 여정 : 인간존중 생산성의 약속’이란 주제로 12월 20일과 27일에 각각 2회씩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 참가자는 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선착순 접수한다.
문의는 737-4482